광업전문자료 열람실
HOME > 광업정보 > 광업전문자료 열람실
이름 관리자 이메일 miningkorea@hanmail.net
작성일 2017-02-02 조회수 1099
파일첨부
제목
해외 폐광산의 지하공간 활용 예시

○ 몰도바는 우크라이나와 루마니아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풍부한 일조량과 비옥한 토지로 기원전부터 포도재배가 활발하여 러시아 황실과 영국 왕실에 납품하던 와인의 생산지로도 유명한 곳이다.

 

○ 몰도바에 가면 눈여겨 볼 것이 바로 와인이다. 대륙성 기후와 흑해에서 불어오는 해풍의 영향으로 그 맛이 뛰어나기로 유명해 '신의 물방울' 이라 칭한다. 몰도바의 명소 중 세계 와인 최대 저장소이자, 세계에서 가장 긴 55km 지하 와인 저장고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밀레스티 미치(Milestii Mici) 와이너리가 있다.

 

○ 밀레스티 미치는 이전에 도시건설에 쓰이던 오래된 석회암 광산이었으나, 1969년에 양질의 와인을 저장 및 보존하기 위해 세계 최대 규모의 와인 저장고로 리모델링을 하였다. 또한, 밀레스티 미치는 단순히 와인 저장고의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가이드를 따라 와인 저장고의 일부 구간에 대해 견학과 와인 시음을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.

 

1.jpg

2.jpg

3.jpg

4.jpg

http://www.nina-travels.com/milestii-mici-moldova-wine-cellar-is-worlds-biggest/

 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PwCv7if2apQ

(위 사이트에서 밀레스티 미치의 사진 및 소개 돋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)

이전글
다음글 니즈정보_중국의 신에너지 개발: 현황, 제약 및 개선